제우스랩 z16p 와 pro max 뭘 사야 될까? 고민된다면 꼭 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우스랩 z16p 와 pro max(터치 버전) 구입 중 어떤 걸 사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실 사용자의 구매 후기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제우스랩 z16 VS pro max

스펙은 대부분 잘 아실 거라 생각하고 생략하겠습니다. 제우스랩 z16p와  pro max의 차이는 터치 유무입니다. 정식 명칭은 max pro 지만 편의상 pro max로 지칭하겠습니다.

max pro 버전은 터치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터치스크린이 필요한 경우에는 터치 버전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구입 후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갤럭시탭 또는 애플의 경우는 아이패드(프로 이상)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도 확장 모니터나 미러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삼성 디바이스의 경우는 DEX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랑 모니터만 들고 다녀도 PC처럼 미디어 감상이나 문서 작업 등을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해 보면 삼성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결해서 쓴다면 제우스랩 Z16 max pro 버전을 추천합니다.


제우스랩 휴대용 모니터 z16p 사진입니다.

그렇다면 z16p 모델은 어떤 사용자가 구입하면 좋을까요? 두 제품 모두 구입해서 체험해 보니 노트북을 사용해서 야외에서 작업을 하는 일이 많은 사용자라면 제우스랩 z10p 모델을 구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z16p 모델은 논글래스 패널입니다.
노트북 작업을 하시는 경우 일반적으로 오랜 시간 동안 화면을 쳐다봐야 하는데 글래스 모델(빛이 반사되는 디스플레이)보다는 논글래스 패널이 눈에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 갑니다.

또한, z16p 모델은 플리커 프리 등 시각 보호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눈의 피로도 또한 상대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무게 입니다. 터치 모델 보다 터치 미지원 제품이 약 300g 정도 가볍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게 아니라면 들고 다니는 제품에 대한 무게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가뜩이나 노트북도 무겁다면 휴대용 모니터라도 가벼운 모델로 들고 가는 게 더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액세서리

위의 포스팅을 유심히 읽으셨다면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프로 미만 모델) 사용자는 추천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제우스랩 z16 시리즈를 구입하시면 모든 액세서리가 다 포함되어 배송됩니다. 케이스, 충전기, 케이블 등 이 전부 기본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썬더볼트가 호환되는 케이블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연결을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가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 등 OTT 서비스를 미러링 해도 4K 등 고화질의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우스랩 Z16 PRO나 MAX PRO 제품은 2.5K 고화질의 해상도를 지원하는데 애플 제품의 경우 미러링 할 경우 고화질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단, OTT 서비스 외 유튜브를 주로 사용하신다면 라이트닝 TO C 또는 라이트닝 TO Mini HDMI 케이블을 사용해서 연결하시면 유튜브를 16인치의 큰 화면에서 고해상도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가 썩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화질에 만족하시고 음질은 에어팟을 쓰신다면 이어폰으로 듣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우스랩 z16p 와 z16 max pro (터치버전) 에 대해 두 개 다 사용해 보며 장단점들을 이야기해 봤습니다.

보다 자세한 비교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13인치 쿠아데르노 1개월 사용 후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